본문 바로가기

활동 Activities

Youth CLIP,One Step Beyon(한걸음 더) 사전교육 실시

지난 2009. 8. 8 (토), 고려대학교 정경관에서는 Youth CLIP이 주최하는 <One Step Beyon: 한걸음 더> 프로그램의 사전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One Step Beyon: 한걸음 더>는 60여 명의 대학생들이 한국에 있는 난민들과 함께 1박 2일 동안 난민캠프의 생활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난민문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8월 15-16일 사이에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을 위한 사전 교육으 8. 8(토) 오후 2~6시까지 진행되었는데, 이날 교육은 난민인권센터최원근 사업팀장의 강의와 난민OX퀴즈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교육을 통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60여 명의 대학생들과 Youth CLIP 스탭들은 난민문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증진시키고, 난민문제의 여러가지 측면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난민인권센터김형준 운영위원(Youth CLIP 5기)은 <One Step Beyon: 한걸음 더> 프로그램의 기획과 진행에도 많은 조언을 제공해주었을 뿐만 아니라 15일 밤에 있을 캠프파이어도 직접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런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사회가 난민을 보다 잘 이해하고 함께 살아가는 이웃으로 포용하게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