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 Activities

난민인권센터 15차 총회 후기

개회

14명 참석, 7명 위임해주셨습니다. 전쟁과 폭력에 의해 집을 떠나야 했던 모든 이들과 아픔이 있는 곳이 세상의 중심이라 노래부르며 슬픔들의 곁이 되었던 임보라목사님을 기억하며 총회를 열었습니다.

얼음깨기

이현주활동가와 최영란활동가가 진행한 얼음 깨기! 오재미를 던지고, 요즈음의 감정도 이야기하며 총회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영상바로가기→ https://fb.watch/j7SsSrxd17/

 

난센 제15회 정기총회 시작하였습니다! | By 난민인권센터 Refugee Rights Center | Facebook

277 views, 16 likes, 1 loves, 0 comments, 1 shares, Facebook Watch Videos from 난민인권센터 Refugee Rights Center: 난센 제15회 정기총회 시작하였습니다!

www.facebook.com

2022년 주요 활동보고

https://nancen.org/2328

 

2022년 난민인권센터 활동보고

권리중심 제도개선 활동 인도적체류자 전문직종 취업허가 과정 동행 https://nancen.org/2276 [활동후기] 달빛님 취업 성공기 반가운 소식을 전합니다. 인도적체류지위 비자 규정에 묶여, 능력과 의사

nancen.org

2023년 활동계획

1. 한국사회의 난민인권보고서: 난민법 시행 10주년을 맞아 한국사회의 난민인권 상황을 관찰하고, 보다 나은 비호체계의 구축을 위한 과제 및 권고사항을 제출하고자 합니다.

2. COI보고서: 난센케이스팀은 케이스조력과정에서 작성한 본국정황보고서를 동료단체 및 시민분들과 꾸준히 공유하는 활동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3. 난민법 개악반대 활동: 난민법 개악안이 국회에 통과될 가능성이 보입니다. 이에 대한 저지와 대응활동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4. 난민지침 후속활동: 긴 시간의 소송과 활동을 통해 공개된 난민지침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고, 발견된 문제점들에 대한 대응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5. 난민면접 시 녹화된 영상파일의 공개를 요구하고자 합니다. 

6. 가정폭력피해 난민이주여성 실태보고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나가며

1. 운영위원회 소개: 윤근휴운영위원, 김경연운영위원 인사

2. 고은지공동대표사임: 개인사정으로 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