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난민인권센터/공지 Notice

2012년, 월담 _ 난민 문화공감 프로젝트






 

 

 

 


√ 월담 기획팀을 공개 모집합니다!

√ 난민들과 함께 이야기, 음악, 활동, 여행 등으로 마음과 재능을 나눕니다!


 난센의 활동가들은 매일매일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의 다양한 나라에서 온 난민들과 만나오고 지원활동을 펼치면서 참 많은 것을 배웁니다. 그 과정 속에서 난민들과 함께 하는 과정을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어 왔답니다.

  이제! 월담을 통해 난민들과 회원들이 만나, 서로를 배우고, 공감하고, 나누는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활동가 뿐만 아니라 난민에 관심 갖는 더 많은 분들의 재능과 관심을 모아서 난민들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여러분과 함께 난민의 삶을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난센 활동가의 숫자가 부족해 하지 못했던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힘을 모을 수 있습니다!

 

  

 

 

 


  2012년 월담은 5월 24일(목) 1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8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과 같이 월담 기회팀을 공개모집합니다!!!



● 월담 기획팀 모집!


  월담 기획팀은 5월-12월까지 8회의 문화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준비합니다. 두 개의 팀으로 구성되며, 팀 별로 한 달에 3-4회 모임을 갖고, 기획을 합니다. 단순한 서류작업에서부터 음악 강습까지 어떤 재능이든 환영합니다!

 

  월담 기획팀 첫 모임은 5월 24일(목) 4시에 난센 사무실에서 진행합니다. 많은 분들의 반가운 얼굴 뵐 수 있길바랍니다.^^

 


* 참가 자격: 1) 난센 회원 누구나

                    2) 난민 지원활동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가지신 분

                    3) 한 달 3-4회 이상의 모임 참여가 가능하신 분

                        (영어 회화가 가능하시면 더욱 환영합니다.)


 

1. 난민 Talk팀

- 다양한 나라의 난민을 초청하여, 구술 뿐만 아니라, 난민이 표현하고 싶은 매체(영상, 사진 등)를 활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도록 도와 줍니다. 이를 통해 회원들은 난민의 삶을 이해하고, 난민은 청중들로부터 정서적 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난민의 스토리 텔링을 위해, 기획팀은 발표자의 이야기와 관련된 자료 조사, 보다 효과적으로 발표할 수 있도록 함께 발표 방식을 설계하고 도와줍니다.

 

2. 난센 Play팀

- 난민-난센 활동가-회원-대중 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하여, 몸으로 부딪히며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듭니다.

- 현재는 난센 건물 벽화 그리기, 난민-내국인 기타 공연 팀 결성 및 공연, 난민과 함께 하는 등산 여행, 난센과 난민의 살림살이를 위한 김치담그기 등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 회원들이 가진 ‘깨알 같은’ 재능을 모아 더욱 풍부하고 활기찬 문화 프로그램 준비에 참여 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 그 외 문의사항은 refucenter@gmail.com으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