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은 가정방문의 달 :)
난민인권센터는 세이브더칠드런의 난민아동지원사업을 통해 난민아동가정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연말을 맞아 지원하는 아동 가정을 방문했습니다. 때로는 마음이 무거워지기도 했지만 환대해주시는 부모님들 덕에 훈훈한 마음을 안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자원활동가님! 

한 해 동안 수고해주신 통번역 자원활동가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난민들의 목소리가 되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반디나눔교육 모금활동

둥근나라, 하늬네, 초롱꽃네 그룹홈 친구들이 아름다운 재단을 통해 정기적으로 교육받고 있는 반디나눔교육에서 난민을 위한 모금활동을 진행했습니다. :) 학생들은 우리 주변의 문제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모은 뒤 해피빈 ‘난민 아이에게 분유지원을 해주세요’사업에 모금하기로 결정했고, 난민인권센터에 찾아와 설명을 듣고는 직접 모금계획을 세워 뚝섬 아름다운 장터에서 물품을 판매하였습니다. 물품 판매 수익금은 교양결핍아동을 위한 도서관 프로그램과 난민인권센터에 기부하였고, 판매활동 정리 후 지하철 출입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난민구호 캠페인도 진행하였다고 하네요.  학생들의 활동을 통해 난센이 큰 힘을 얻었어요.  고맙습니다. ^^


 

 



 난센을 찾는 발걸음 

11월에도 많은 분들이 난민과 난센의 활동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난센을 찾아와주셨습니다. 고대신문 기자, 유타대 학생, 서강대 학생, 성가소비녀회 수녀님, 미국대사관 서기관님 등 먼 걸음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고니네 집들이♪ 

고니의 보금자리에 방문해 멋진 이태원의 야경을 보며 맛있는 야채 샤브샤브를 함께 먹었습니다. 낭독회를 통해 좋은 글귀들을 함께 나누고, 서로 비밀 얘기(?)도 하며 몸도 마음도 풍성해지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 


  

  



함께 봐요! '대답해줘' 상영회

목산교회, 그리고 시민청에서 한국 거주 콩고 난민아동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대답해줘'를 상영하고 활동가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주 금요일(12/16) 혁신파크에서 올해 마지막 상영회를 진행합니다. ([초대]난센과 함께하는 서울시 난민영화 상영회, <대답해줘>)  많이 많이 보러오세요. ^^


  


 추운 겨울을 녹이는 따스한 손길 

춘천에서 CAFE <바람, 숲> (http://blog.naver.com/namunamu0129)을 운영하는 이서윤회원님께서 모과차와 레몬차, 그리고 애정이 듬뿍 담긴 엽서를 난센에 보내주셨습니다. :) 또 월담에 오셨던 지원C회원님께서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태블릿 PC를 난센에 보내주셨습니다. 여러분이 전해주신 따뜻한 온기를 난민들께 환대로 전해드릴게요.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류은지 활동가 작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난민인권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