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 Data on Refugees/난민관련 뉴스 News

[연합]`고려대 합격한 우간다 난민 학비 도와주세요"

"고려대 합격한 우간다 난민 학비 도와주세요"

난민인권단체 학비 마련 후원금 모금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민간단체인 난민인권센터(NANCEN)가 고려대학교 국제학부에 합격한 우간다 출신의 난민 조나단(가명.30)씨의 학비 마련을 위한 후원금 모금에 나섰다.

5일 난민인권센터에 따르면 우간다에서 반독재 운동에 가담했다가 정치적 박해를 피해 한국에 입국해 2009년 난민 인정을 받은 그는 작년 12월14일 고려대 국제학부에 합격했다.
반액 장학금 대상자로도 선정됐지만, 나머지 등록금과 입학금을 낼 형편이 안돼 난민인권센터가 학비를 모금하기로 했다.

조나단씨는 "민주주의와 경제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룬 한국의 경험을 배워 독재와 가난에 시달리는 우간다를 위해 활용하겠다"는 뜻을 이 센터에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센터는 후원금을 조나단씨 등 난민들의 장학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후원 문의는 센터 사무국(☎02-712-0620)으로 하면 된다.

* 기사 원문 바로 가기(클릭)

---------------------------------------------------------

우간다 출신 난민 조나단씨를 후원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계좌번호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난민인권센터에서는 후원금을 조나단씨를 비롯한 국내에 체류 중인 난민과 그 자녀들의 장학금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홈페이지와 뉴스레터를 통해 그 집행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할 것입니다.

※ 후원금 계좌번호 : 국민은행 233001-04-241916 (예금주 : 난민인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