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사진 좋아하시나~~요??

 


  렌즈너머의 세상엔 신기한 것 투성이죠~!


  늘 익숙하게 지나쳤던 것들도 새롭게 다가오곤 하는게 사진의 힘인 것 같습니다.






  지난 해에 진행되었었던 'My Little Story Photovoice'프로젝트, 기억하시나요?


  사진을 통해 서로를 바라보며 이해하고,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들이었지요.




  올해에도! 지난주 토요일(14일)부터 포토보이스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포토보이스 수업에 열중하고 계신 줌머족 부모님들>





이번 프로젝트는 김포시 양촌면에 정착하여 생활하고 있는 줌머공동체의 부모님들과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줌머공동체는 한국에 정착한 시간이 오래된 만큼, 막 2세대의 아이들이 출생하고 있습니다. 



후루루~

 까꿍~!!!!




그런 그들에게 아이를 키우며 받게 되는 양육스트레스 또는 가족관계에서 생기는 여러가지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한 돌파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난센은 올해에도 포토보이스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참가하시는 부모님들이 적극적인 주체가 되어서, 


'자기정체성 찾기'에서부터 '가족관계와 나의 미래찾기'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사진을 통해 소통하게 됩니다. 






올해에도 나누미 김승균, 김지하 선생님께서 포토보이스 프로그램을 위해


수고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















이번 프로젝트는 작년과 달리 이야기가 담긴 '가족앨범'을 만들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방법으로 자기 자신과 커뮤니티를 표현하고, 


또 다른 사람과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공감하며 치유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함에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어머니와 아들이 꼭 닮았죠? ^^


 어떤 특별한 가족앨범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할까요? 


난센도 기대가 된답니다. 이야기가 담긴 세상에 단 하나 뿐인 가족 앨범!




앞으로 총 6주간의 과정으로 펼쳐질 줌머족 분들의 가족앨범 만들기 프로젝트!


여러분도 어떤 앨범이 나올지, 함께 지켜봐주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난민인권센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1 2012.07.23 13: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웅!! 올해도 어김 없이 하네요. ㅎㅎ 이번에는 줌머공동체의 부모님들과 함께하네요. 몸은 없지만 마음만은 함께 열렬히 응원하겠습니다! (ps. 나눔아 삼촌이 보고싶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