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에 난민인권센터의 해피빈 해피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저희 난센은 어떻게 하면 해피빈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아직은 많이 서툴지만 멋진 해피로그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모금함도 만들고 여러 소식을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매일 매일 저희 해피로그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몇 명이 콩을 기부할까 지켜 보았습니다. 비록 콩 한 개가 100원 밖에 되지는 않지만, 어느 누군가가 모금함에 콩 한 개를 기부할 때마다 너무 기뻤답니다. 그래서 요즘 사무국의 낙 중 하나가 바로 오늘은 얼마나 많은 기부자들이 생겼나 보는 것입니다. ^^ 또, 난센의 동영상을 제작 중인데 해피로그에도 띄우려고 합니다. 곧 선 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려요~ +_+




지금까지 해피빈을 통해서 난센을 후원해 준 기부자들은 약 700명이고, 들어온 후원금은 벌써 30만원이 넘었습니다! 작은 콩 하나 하나가 모여서 정말 큰 액수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주부터 엄청난 일이 생겼습니다. 매일 약 100명 정도가 기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지난 한 주 동안만 20만원 넘게 모였습니다. 솔직히 저희 난센은 갑자기 왜 이렇게 많은 이들이 해피빈을 통해서 기부를 하게 되었는지 잘 모릅니다. 계속 고민하고 고민해 보았는데 엄청난 유입을 설명할 것이 없었습니다. (혹시 알고 계신 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무척이나 궁금하답니다. ^^)




콩을 기부하면서 여러 분께서 응원의 댓글을 남겨주셨습니다. 감동도전을 주는 것들이 있어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적은 양의 콩이지만 기저귀 한 개라도 더 보낼 수 있기를 바래요. ^^"
-beinju80

"애기 키우는 엄마로써 아가들 보니 불쌍하고 안쓰럽네요 ㅠㅠㅠ 적은 금액이지만 한푼두푼 모여서 도움이 될 바래요. ^^"
-meteor_08

"아직은 저는 행복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현실에 만족해야 하는데... 그런 자신이 사실 부끄러울 뿐이죠."
-99hunter

"난센!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더욱 더 힘써주세요!!! ^^"
-timkim92

"조금 더 하고 싶지만 천천히 하겠습니다. 100원이 모여서 큰 돈이 되어 꼭 힘든 사람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qufdl7142

"당신이 행복하면 저도 행복합니다."
-qmfosemsglxm

"모든 아이들이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이... 오기를... 저는 간절히 바랄 뿐입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큰 기쁨이 되셨으면 합니다. 항상 행복 하세요~! ^*^"
-yunji9151

"조금이지만... 조금이라도 기부할 수 있다는게... 행복합니다... 화이팅!"
-dpswpftbvj5

"앞으로도 계속 보낼거에요."
-teawyan2

"누구나 스마일~ 활짝 웃는 그날을 위해~~"
-manitto0625

"아기들 잘 돌봐주세요. 100원 밖에 기부를 못 하지만 돈만 있으면 언제든지 기부할 수 있는 그럼 마음을 가지고 있어요. 아이들 사랑으로 키워주세요."
-wjscksdud00

"비록 내 돈이 아닌 네이버가 준 콩일지라도... 정말 좋은 곳에 정말 좋은 가치를 전해 주길..."
-min_2828

"모든 세계인들이 언제나 미소만이 오는 그날까지"
-dkqk1234567


이 댓글들 뿐만 아니라 모든 이들의 응원이 너무나도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관심 하나 하나가 분명 저희 난센과 난민들에게 엄청난 힘이 되리라 믿습니다. 난민들과 함께 웃는 세상을 위하여 우리 모두 함께 더 힘차게 일합시다! ^^
 
Posted by 난민인권센터